입학 · 교육
교수프로필
조옥희
- 학위: 박사
- 연구실 : (G관)제1공학관 (G404)
- 연락처 : 02-2287-6168
- 세부전공 : Art and Technology
학위
-
박사,
중앙대학교 영상학과 (세부전공 : 예술공학),
201208
-
석사,
중앙대학교 영상공학과,
200702
경력
-
디지털콘텐츠분야 RB(전문위원) ,
한국연구재단,
(2024.07~2025.12)
-
편집위원장,
INSCA 국제논스크립트 콘텐츠협회,
(2024.03~2025.12)
-
Unreal Engine Authorized Instructor 언리얼 공인강사,
Epic Games ,
(2023.02~ )
-
이사 ,
한국게임정책학회,
(2023.01~2025.12)
-
부회장,
한국컴퓨터게임학회,
(2023.01~ )
-
추천위원,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만화부문 ,
(2022.08~2022.08)
-
이사,
한국애니메이션학회,
(2022.07~ )
-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실감형 콘텐츠 창작자 양성사업 특강,
(2021.07~2021.11)
-
편집위원,
TechArt: Journal of Art and Imaging Science,
(2021.01~2023.12)
-
조교수,
상명대학교,
(2020.09~ )
-
자문위원,
대한적십자가 재난안전센터,
(2019.07~2020.08)
-
Unity3D 공인강사,
Ducogen(Unity3d partners ),
(2018.01~2019.12)
-
대표이사,
인피닛비주얼,
(2015.12~2019.03)
-
초빙교수,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아카데미,
(2015.01~2019.12)
-
수석연구원,
(주)MONGTERANG international,
(2014.01~2015.12)
-
평가위원,
한국콘텐츠진흥원,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중고기업기술정보진흥원,
(2013.01~ )
-
기획이사,
한국컴퓨터게임학회,
(2013.01~ )
논문
-
Design and development of a secure non-face-to-face system using QR code,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2309
-
A development on the Smart Traditional Market Mobile Application Based on Cloud,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2309
-
A development of holographic immersive content using floating solar panels,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2309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Emotional Problems and Game Commitment in Adolescent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201812
-
Delphi Study on Game Content Valuation Model Element Extraction and Analysi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201812
-
Analysis of usage of monitor resolution for effective game Development,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201806
-
Development of Kinetic Interactive Art Using Dynamixel Control Shadow Mobile,
Journal of Engineering and Applied Sciences,
201712
-
Real-time 3D fluid simulation digital art using BCI,
Journal of Real-Time Image Processing,
201709
-
Research about Minecraft as Interactive Program for 3D Virtual Digital Art,
nternational Journal of Multimedia and Ubiquitous Engineering ,
201510
-
LOL 게임 여자챔피언의 춤 표현을 위한 감성 요소 추출 연구,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201509
-
아이트래킹을 이용한 모바일 게임의 장르별 집중도 평가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201506
-
BCI Sensor Based Environment Changing System for Immersion of 3D Game,
International Journal of Distributed Sensor Networks,
201405
-
Inaudible High-Frequency Sound Affects Frontlobe Brain Activity,,
CONTEMPORARY ENGINEERING SCIENCES,
201401
-
Application of Reinforcement learning system to interactive digital art,
JOURNAL OF INTERNET TECHNOLOGY,
201301
-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에 적용 가능한 제스처 인식 시스템 구현 연구,
한국디지털디자인협의회,
201204
-
감성 어휘를 이용한 디지털 게임 아트에 대한 고찰,
Journal of Korea Design Knowledge,
201203
-
EDGE: an easy design tool of game event for rapid game development,
ACM SIGGRAPH ASIA 2010 Article,
201012
-
웹브라우저 기반 플래시 게임의 이미지 처리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200909
-
게임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기획요소 분석 여성 선호 게임을 중심으로,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200909
-
증강현실 기술을 통한 홀로그래픽 이미지 구현,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200909
-
멀티터치 기반 게임의 효율적 요소 분석 및 구현,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200903
-
두가지 영상의 교차개념을 도입한 영상설치작품 ,
디자인학연구 ,
200608
저역서
-
2022년 애니메이션 클러스터 구축 타당성 연구,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1230
-
스토리텔링 창작실습(2),
도서출판 동인,
20101001
-
Non-Photo Realistic Rendering for Digital Video Intaglio,
intech,
20100201
수상
-
S.T.A.R'(Seoul Top A R VR) 선정,
SBA 서울산업진흥원,
20180831
-
Marquis Who's Who,
Who's Who in the World,
20160501
-
2011 Cutting Remark 디자인학연구지원 선정,
20110901
전시작품
-
ARTHOUSE.NYC The 10th annual Autumnal 뉴욕 아트 하우스 그룹전,
ARTHOUSE.NYC,
20240923
-
2024 Siggraph 13th Annual Faculty Submitted Student Work Exhibit,
Colorado Convention Center,
20240728
-
Contemporary Art Exchange Exhibition - China, Korea, Japan Art Cosmos Contemporary Art Exchange Exhibition,
Fukuoka Asian Art Museum,
20240627
-
4차 산업 체험 전시 놀이와 기술,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20171119
-
KB국민카드 72초TV 영화 "Fake" Full CG,
CGV, youtube,
20171001
-
Human talk 'DAVU' UI design,
20170801
-
LG electronics 해외 CF, interactive contents ,
England,
20170601
-
2017 서울모터쇼, Yura Corporation 3D hologram,
킨텍스,
20170330
-
기능성 게임 홍보영상,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20160901
-
두산중공업 홀로그램,
Kintex,
20160701
-
근로장려금 자가진단 어플리케이션,
국세청,
20160301
-
‘단테의 신곡’ 무대 영상 제작,
국립극장,
20141101
-
Digifesta 기획전,
광주시립미술관,
20100401
-
Energy gallery Group exhibition,
Energy gallery, Canada,
20091101
프로젝트
-
한국연구재단,
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모바일 마음챙김 명상 앱 개발 및 적용,
(2020.07~2023.06)
-
디자인진흥원,
VR 콘텐츠 디자인 분야 산업 및 노동현황 분석, 유망신규직종 분석 및 신자격 연구,
(2016.09~2016.12)
-
디자인학연구지원위원회,
게임의 인공지능 시스템을 이용한 디지털 아트 구현에 관한 연구 ,
(2011.11~2012.05)
-
문화체육관광부,
맞춤형 콘텐츠 서비스를 위한 실시간 감성 분석 및 공유 기술,
(2011.04~2012.03)
-
교육부,
살아있는 스마트 과학관 구축 및 서비스 방안연구,
(2011.04~2011.09)
-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 기능성 평가를 위한 감성측정 및 표준화 기술,
(2010.05~20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