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문화예술향유 교양수업에 대한 인식과 수업만족도, 지속향유의도와의 관계,
한국융합과학회지,
202401
문화예술향유 교양교육에 대한 대학생의 인식 탐색,
교과교육학연구,
202312
빅데이터를 활용한 코로나 19 이후의 한류에 대한 인식 연구: 한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중국학,
202309
IPA기법을 활용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서비스평가에 관한 연구:위버스를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
202210
라이브 스트리밍 공연의 소비자 시청요인이 시청만족과 지속이용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문화산업연구,
202112
온라인공연 소비자의 시청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상품학연구,
202110
조직의 예술적 개입에 대한 단계별 분석 연구: 예술인 파견지원 사업을 중심으로,
한국문화산업학회,
202009
Determinants of Cash Holding under Financial Constraints and Cash Holding Adjustment Speed-Focusing on Diversified Enterprise,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 Invention,
201912
음악대학 교과과정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음악교육학회,
201911
Business Diversification and The Marginal Value of Cash under Financial Constraints and Agency Problem,
International Journal of Social Relevance & Concern,
201911
계층적 분석방법을 활용한 클래식 음악공연시장 활성화요인의 우선순위에 관한 연구 : 전문가 인식을 중심으로,
한국상품학회,
201808
최대유사체계분석기법(MSSD)을 통한 클래식 음악공연시장 생태계 비교분석-한국, 미국, 독일을 중심으로,
한국상품학회,
201804
지역 문화예술교육자원 분류체계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한국문화산업학회,
201709
클래식음악공연시장 내 예술조직의 경영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교육학회,
201708
국내 음악 매니지먼트 종사자의 직무능력에 대한 연구,
한국문화산업학회,
201705
클래식 음악공연의 소비자 선택요인이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객유형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201606
공연예술 산업 생태계 육성을 위한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뮤지컬산업을 중심으로,
한국서비스경영학회 ,
201503
기업의 메세나 활동이 기업이미지 및 평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네이밍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경영교육학회,
201501
저역서
예술과 함께, 예술로 나아가기-예술로 사업 리스크관리용 컨설팅 매뉴얼북,
한국예술인복지재단,
20201231
지역문화예술교육자원 실태조사 및 활용을 위한 분류체계 연구,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70131
학술발표
텍스트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한.중 한류 인식 비교 연구,
한국문화산업학회,
20230513
소비자의 온라인공연 선택행위에 대한 실증적 연구 ,
한국소비자학회, 한국소비문화학회,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20211105
A Study on Factors Influencing Digital Performance Service Immersion,
2019 Korean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 International Conference(Seoul, Republic of Korea), SSCI Journal,
20191116
음악대학 교과과정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2019 춘계학술대회,
20190518
클래식 음악공연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우선순위 설정에 관한 연구: 전문가 인식을 중심으로,
한국소비문화학회, 2018 춘계학술대회,
20180602
A Study on the revitalization strategy of Korean Classical Music Market using Service Value Network Model - Focusing on the Comparison of the United States, Germany and South Korea,
2017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ocial Science, Arts, Business and Education (New York, U.S.A.),
20171215
예술조직의 경영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요인에 관한 연구: 클래식음악공연시장 중심으로,
한국경영교육학회, 2016 추계국제학술대회,
20161126
Service Value Network Model for the Classical Music Market in South Korea ,
Advanced Research on Business, Management and Humanities, 2016 CONFERENCE (Bandung, Indonesia), SCOPUS Journal,
20160317
클래식 음악공연 소비자 유형별 선택요인과 구매의도와의 영향관계 연구,
한국소비문화학회, 2015 춘계학술대회,
20150530
Service Value Network Model for the Musical Industry in South Korea.,
Social Theory, Politics & The Arts, 40th ANNUAL CONFERENCE(OTTAWA, CANADA) ,
20141009
기업의 메세나 활동이 기업이미지 및 평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네이밍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주)한국경영학회, 제16회 경영관련학회 통합학술대회,
2014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