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취업] 대학일자리센터, 공정데이터 분석사 자격 과정

  • 작성일 2021-10-05
  • 조회수 9038
커뮤니케이션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0월 2일과 3일 양일간 ‘공정데이터 분석사 자격인증과정’을 운영했다. 


이 과정은 생산 현장에서 발생하는 공정데이터 분석을 위한 사전학습 과정으로 기업 실무와 관련된 자격증 취득함으로써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데이터 개념 이해 및 시각화 방법 △통계학 개론 및 통계분석 프로그램 이해 △공정능력분석을 통한 프로세스 능력 측정 △Gage R&R을 활용한 측정시스템 이해 및 분석 △통계적 가설검정의 이해 및 분석 실습 △요인실험/반응표본실험 설계의 이해 및 실습 등으로 진행됐다.


비대면으로 운영된 이번 과정에서 학생들은 △공정데이터의 개념 및 기초데이터 분석 이해 △Mini tab 기본 구성 및 데이터 분석 기법 △간접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실습 등의 과정을 거쳤고, △프로젝트 결과보고서 작성과 필기시험을 통해 공정데이터 분석사로서의 역량을 검증을 받았다. 검증에 합격한 학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인증한 ‘공정데이터 분석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상명대는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의 호응이 높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학생들 역시 “단순한 이론교육이 아닌 실질적 직무 체험으로 운영되었고, 체계적인 취업 교육과정 운영으로 취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사진 출처 :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