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GMYUNG UNIVERSITY

Scroll Down

 
 
닫기
일주일간 팝업 보지 않기
 

교수프로필

조일현 사진
조일현
  • 학위: 박사
  • 연구실 : 디자인관 (D222)
  • 연락처 : 041-550-5419
  • 세부전공 : 예술공학
이메일
학위
  • 박사, 九州大學 예술공학부 (세부전공 : 예술공학), 202403
  • 석사, 九州大學 예술공학연구과 (세부전공 : 예술공학), 200003
  • 학사, 九州産業大學 이미지커뮤니케이션코스 (세부전공 : 3D영상그래픽), 199803
경력
  • 전임교수, 상명대학교, (2024.03~ )
  • 초빙교수, 상명대학교, (2022.09~2024.02)
  • 대표, 감성공작소 숨, (2022.09~2024.02)
  • 초빙교수, 우송대학교, (2021.09~2022.08)
  • 선임연구원, GRC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센터, (2013.03~2022.08)
  • 외래강사, 상명대학교, (2013.03~2021.12)
  • 외래강사, 안양대학교, (2012.03~2013.06)
  • 외래강사, 안산대학교, (2011.08~2011.12)
  • 전가교수, 중국 상해공정기술대학교, (2010.03~2011.02)
  • 외래강사, 경희사이버대학교, (2008.03~2014.08)
  • 디자이너, (주)포스타인, (2007.02~2007.07)
  • 외래강사, 백석대학교, (2005.03~2009.06)
  • 위촉연구원, KAIST 디지털미디어디자인혁신센터, (2001.06~2002.03)
논문
  • Proposal for a virtual museum with vertical aspect ratio for the convergence of metaverse and short-form content,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d smart convergence, 202309
  • Network-based AR education framework using Python and Unity 3D Engine,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202306
  • 경험 메타버스 서비스에 있어 사용자의 선호도를 고려한 아바타 활용 방안 모색, 한국정보기술응용학회, 202304
  • 트랜스미디어와 게이미피케이션의 결합과 게임디자인의 구조에 대한 고찰, 한국디지털정책학회, 202004
  • 유저 중심의 서사와 놀이에 의한 게임 구조에 대한 고찰, 한국디지털정책학회, 201908
  • VR 콘텐츠의 스토리텔링에 대한 구조적 연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201901
학술발표
  • The Utility of Vertical Ratio in Virtual Museums Through the Convergence of Metaverse and Short-Form Platform Content, Scientific Design, 20231104
  • A fundamental study on expression of motion in multimedia contents design, Design Research Association, Japan, 19991121
수상
  • 3rd Prize Winner in Poster Presentation at Scientific Design, Scientific Design, 20231104
  • 콘테츠 개발 지도교수상, (사)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 20230629
  • 강의평가 우수상, 상명대학교, 20230222
  • Winner of the 8th Japan Fukuoka Computer Graphics Competition, 일본 컴퓨터그래픽스 협회, 19990827
  • Winner of OTSUKA CORPORATION, 1th MAF-SYMPATHY CG Contest, MAF-SYMPATHY, 19990228
  • Outstanding Research Award, CGI animation by Light Wave 3D CG, Kyushu Sangyo University, 19980319
전시작품
  • KOCON 2023,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International Trade Building, Shimonoseki, Yamaguchi, Japan, 20231201
  • KOCON 2023,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Chonnam National University, Gunsan, Korea, 20230501
  • KOCON 2022,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Chonnam National University, Yeosu, Korea, 20220701
  • KOCON 2021,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Hotel Interciti, Daejeon, Korea, 20210801
  • KOCON 2020,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The Westin Chosun Busan,Korea, 20201101
  • 국제개인전 'Emotional Factory', 일본 후쿠오카 시립미술관, 20200113
  • KOCON 2019,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AFINITI MEDINI, JOHOR, MALAYSIA, 20191201
  • 2019 Pacific Rim International Exhibitions, Art Gallery of A.M FEDOTOV/Khabarovsk city, Russia Khabarovsk, 20191001
  • KOCON 2019, Spring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Sangmyung University, Korea, 20190501
  • KOCON 2018,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ICCJEJU, Jeju Special Self-Governing Province, Korea, 20181201
  • 2018 Pacific Rim International Exhibitions, Ho Chi Minh Museum, Hue city, Hue Vietnam, 20181101
  • The 8th Fukuoka Computer Graphics Association Exhibition, IMS, Fukuoka, Japan, 19990801
  • The 1th MAF-SYMPATHY Association Exhibition, SOLARIA PLAZA, Fukuoka, Japan, 19990201
  • 국제개인전 'World of Digital Art', 일본 후쿠오카 현립 미술관, 19971101
  • 국제4인전 'IN SOUTH전', 일본 NHK갤러리, 19950703
기술이전
  • 빅데이터전문가 1급 자격증, 한국직업평가진흥협회, 202403
  • 보드게임지도사 2급 자격증, KBS미디어온라인평생교육원, 201801
프로젝트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4년도 예비예술인지원 사업 'ART-TECH 인력양성을 위한 GlLOCAL PROJECT', (2024.01~2024.12)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3년도 예비예술인지원 사업 '지역 예비예술인 양성을 위한 GLOCAL PROJECT', (2023.05~2023.12)
  • 한국전파진흥협회,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3D그래픽 제작 및 자문, 수행기관 ㈜호미, (2022.05~2023.12)
  • IITP, 산학협력 프로젝트 'VR기술을 활용한 디펜스 게임' 과제책임자, (2021.03~2021.06)
  • IITP, 산학협력 프로젝트 'VR Minor Survival Game' 과제책임자, (2021.03~2021.06)
  • IITP, 산학협력 프로젝트 '시뮬레이터 AI개발' 과제책임자, (2021.03~2021.06)
  • IITP, 산학협력 프로젝트 '프로그래밍 게임창작 프로젝트' 과제책임자, (2021.03~2021.06)
  • IITP, 2020 혁신성장청년인재양성사업 'ARVR콘텐츠 기반기술 및 콘텐츠 제작 스페셜리스트 양성과정', (2020.06~2020.08)
  • IITP, 2019 혁신성장청년인재양성사업 'ARVR콘텐츠 기반기술 및 콘텐츠 제작 스페셜리스트 양성과정', (2019.07~2019.07)
  • 한국콘텐츠진흥원, 2019 콘텐츠창의체험스쿨 '콘텐츠 크리에이터 진로체험스쿨', (2019.04~2019.11)
  • IITP, 2018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VR기반 디지털콘텐츠 제작 및 산학융합 실무프로젝트', (2018.08~2019.02)
  • (주)쵸이스 기프트, 기업 홍보 카탈로그 제작 참여, (2018.08~2018.08)
  • 한국콘텐츠진흥원, 2018 콘텐츠창의체험스쿨 '코딩아트메이커체험스쿨', (2018.05~2018.12)
  • 한국콘텐츠진흥원, 2017 콘텐츠창의체험스쿨 '디지털콘텐츠체험스쿨', (2017.05~2018.01)
  • 상명대학교 공과대학 여성공학인재사업단, 여성공학인재사업 '기업연계 3D애니메이션', (2017.04~2017.07)
  • 충청남도 연기군 군청, 전자 도서관 Web Site Design 개발, (2007.08~2007.08)
  • (주)금강의 아침, 기업 B.I.P 참여, (2004.05~2004.05)
  • (주)리드코아, 엔터테인먼트 기업 Web Site Design 개발, (2004.04~2004.04)
  • (주)효원물산, 프렌차이즈 ‘돈이오네’ B.I.P 참여, (2004.04~2004.04)
  • (주)달리다쿰, 의료기업체 기업 C.I.P 참여, (2003.11~2003.11)
  • 금단제, 합복업체 기업 C.I.P 참여, (2002.01~2002.01)
  • KAIST 디지털미디어 디자인 혁신센터, Web Site Design 개발 참여, (2001.09~2001.09)
  • (주)메리데이, 웨딩컨설팅 기업 C.I.P 참여, (2001.08~2001.08)
  • KAIST 디지털미디어 디자인 혁신센터, 디자인계열교수 연수 프로젝트, (2001.06~2001.07)